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지혜

단호박죽 만들기

미니단호박 . 제주산 단호박 5키로 준비했어요. 여름에 단호박 익혀서 우유넣고 갈아서 1끼 대신해서 많이 먹었는데 항상 조금 부족한 맛이어서 이번엔 작정하고 단호박죽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여름마다 시켜먹는 제주산 미니단호박. 일본에도 수출하는 곳이고, 작긴하지만 달고 맛있어서 매번 여기에서만 시켜서 주문합니다.

단호박을 반으로 잘라서 .
자를때 딱 힘을주고 넣으면 갈라지는 면이 있는것 같아요. 힘많이 안들이고 쫙 반으로 자를수있어요.

짠 잘라내면 . 씨가 보이네요. 씨는 제거를해줘야 합니당. (오키로 다 사용안했어요 할수있는만큼만 힘들거든요 생각보다 노동요구 )

숟가락으로 퍼서.

씨를 골라내면.

텅빈 단호박 속.

나눠서 전자레인지에 넣어 3-5분 정도 돌려주는데요. 돌려주는 이유는 껍질제거에 용이하게 하기위해서에요. 작고 얇은건 3분정도도 괜찬은데 굵고 큰것은 4분 넘어가야될것 같아요. 그래야 칼로 대서 껍질만 도려낼때 스무스합니답

이렇게 자르면 껍질 자르기가 편합니다

아 좀 아까운 부분이 있어요. 렌지를 충분히 먹지 않은곳은 딱딱해서 잘 분리가 안돼는 부분

속살만.

흔들렸지만 영광의 노란호박물 묻은 손 ㅎ

믹서기에 분할해서 넣고 생수를 넣어줍니다 그래야 갈리니는데요. 물양은 사실 너무 많지만 않으면 괜찮아요 다시 냄비에 넣고 익힐거니깐요!

갈아서 넣은것을 냄비에 넣어요! 한 세번 믹서기로 갈아서 세통 넣은것 같아요

찹쌀가루가 근처 마트에 없는 이런 불상사.. 그래서 생쌀울 저정도 넣고 팔팔 끓여요 쌀알 익을때까지. 흰밥이 있으면 그걸물에 넣고 갈아도 찹쌀가루대신 사용해도되는데요. 저희집은 잡곡밥만 먹어서 .

물을 한 세번 넣어서 익혔구요.

이렇게 믹서기에 쌀밥을 갈아주면 찹쌀가루대신 사용가능. 감자 전분은 사용하지 마세요~~

찹쌀가루 넣어서 같이 또 익혀주기. 쌀알 익히는동안 단호박계속 익혀줘서 져어주고 또 져어줍니다

우유도 넣어주면 색깔이 약간 뽀얘지고, 완전한 어른맛 단호박죽을 좋아하시면 우유 안넣어도되는데, 소량의 우유는 약간 순화된 단호박죽 맛이나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요. 우유맛 거의 안나는게 중요해요. 너무 많이 넣으면 단호박 우유맛 납니다. 많이 넣을거면 ..; 그냥 우유에 단호박 익힌거 조금 넣고 갈아서 먹는게 나아요 ^^

색깔이 조금 변한게 느껴지는 단호박죽 . 이제 식혀서 그릇에 담아내면 됩니당.
약간 초록색 껍질도 조금씩 들어가서 깨같이 보이네요<미니단호박이라서 껍질도 익으면 딱딱하지 않고 부서져서 그냥 껍질같지 않아요> ㅎㅎ 맛있어요.

준비물; 단호박 . 물 . 우유. 찹쌀가루+물(대신 쌀알+물)

간단한 재료지만 손이 은근 많이 가는것 같아요. 정성이 들어갈수밖에 없는 단호박죽!!


근데 동영상은 어떻게 올리나요!? 동영상 찍었는데 안올라가네요 ㅠㅡㅠ